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아버지의 구안와사 완치 후기

by The east 2021. 9. 2.

저희 아버지께서 구안와사에 걸리셨다가 완치되었던 후기를 쓰려합니다. 지금은 이렇게 글로 쓰면서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처음 발견했을 때는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동일한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아버지의 구안와사 치료 기간 및 완치 후기를 적어 보려 합니다.

 

 

 

구안와사와 평소 건강상태

저희 아버지는 술을 드시지 않고, 담배는 아주 가끔 태우십니다. 취미가 농사이신 분이라 주말마다, 혹은 시간이 나는 주중에도 주말농장에 가시기 때문에 운동량도 나쁘지 않으신 분이었죠. 잔병치례도 없으시고요.

 

식사는 한식 위주로 많이 하셨습니다. 지금도 한식파 이십니다. 평소 많이 드시는 편은 아니고 오히려 소식하는 쪽에 가깝습니다. 고기 보다는 야채를 많이 드시고, 기름지거나 느끼한 음식도 싫어하시는데... 이런 점을 생각해 보면 구안와사는 건강에 별 문제가 없는 사람도 걸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구안와사 전조증상

없습니다. 구안와사 전조 증상은 없어요. 아버지도 전날 밤 잠자리에 드시기 전까지는 멀쩡하셨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잘 주무시고 아침에 일어나신 후, 바로 화장실로 가서 양치를 시작하였습니다.

 

 

 

구안와사 발견과 치료과정

 

그런데 평소와는 다르게 거품이 입에서 새는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 ‘왜 새지?’ 하는 의문이 들어 입을 만져보니, 입이 틀어진 게 느껴지셨답니다.

 

그래서 바로 어머니께 가서 얼굴을 보여드렸고, 어머니께서 입이 비뚤어졌다고 확인해 주셨답니다.

 

구안와사에 걸렸음을 깨달으시자마자, 바로 직장에 전화를 걸어 직원에게 구안와사 때문에 출근이 어려움을 알리셨습니다. 그러자 통화하시던 직원분이 자신도 구안와사에 걸렸다가 완치되었다며 본인이 아는 병원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서울 수서역에 있는 한의원이었습니다. 다행히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재빨리 택시를 타고 병원으로 직행하였습니다.

 

그 병원은 한의원이었는데요, 병원 문 열자마자 첫번째로 들어가셔서 진찰받고 침을 맞으시고 약을 드셨답니다. 한약을 한 달 정도 드셨고요, 침은 일주일 사이 두 번 맞으셨습니다.

 

수서역_현대벤처빌_건물사진
사진이_없어_거리뷰로

 

 

 

아버지께서 구안와사 완치까지 걸린 기간은 딱 일주일 이었습니다. 굉장히 빨리 나았죠? 이렇게 빨리 나으실 수 있던 이유는 치료를 초기에 빨리 받았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 치료를 받으려 하면, 얼굴 근육이 더 굳어져 원래대로 돌아오는 데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운도 좋으셨습니다. 마침 통화한 직원이 구안와사에 걸렸다 완치된 경험이 있었고, 또 전문병원을 소개시켜 주었으니까요.

 

 

구안와사 증상

 

구안와사에 걸렸을 때 아버지의 모습은 얼굴 한쪽이 눌려있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마치 옆으로 누워 잤는데 얼굴이 그대로 굳어버린 사람처럼요.

 

식사 때 음식물을 씹을 때마다 입 옆으로 조금 흘러나오기도 하였고요, 눌린 쪽의 눈을 잘 깜빡이지 못하셨습니다. 말씀하실 때 발음도 살짝 샜고요.

 

다행히 이 정도에서 그치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셨답니다. 이후 제 주변에 다른 분이 구안와사에 걸리셨는데요, 그분은 아버지와는 다르게 2~3개월이 지났는데도 계속 얼굴이 굳어진 상태였습니다.

 

이유를 알고 보니, 구안와사에 처음 걸렸을 때 대만에 계셨답니다. 그런데 대만에는 구안와사의 치료법이 따로 없답니다. 저는 이 말을 듣고 상당히 의아했습니다. 같은 침술 문화권인데 구안와사 치료법이 없다니…?

 

이 때문에 이분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치료를 하지 못했고, 한국으로 들어오신 후에야 병원을 찾아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상당히 안타깝죠.. 그 이후 연락을 따로 하지 않아 완치가 되셨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만 잘 치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저희 아버지의 구안와사 후기입니다. 완치되신 후 평소와 다름없이 잘 지내고 계십니다. 생활패턴에서 딱히 달라지신 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왜 걸린 건지 참… 

 

빨리 치료돼서 다행이었지만 진짜 온 가족이 마음을 졸인 기간이었습니다. 꼭 명심하세요. 구안와사는 걸리자 마자 바로 병원으로 직행하셔야 합니다. 신속한 초동조치가 생명입니다. 회사고 학교고 모두 뒤로 미루시고 바로 치료를 받으세요.

 

이번이 아버지 인생의 처음이자 마지막 구안와사였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