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아버지의 구안와사 완치 후기 2탄(병원정보)

by The east 2021. 9. 25.

지난달에 아버지께서 갑자기 구안와사에 걸리셨다가 1주일 만에 회복되신 이야기를 썼었습니다. 그 후 어떻게 지내시고 계시는지 후기를 써 보려 합니다. 아울러 아버지께서 다니셨던 병원 정보도 공개합니다.

 

 

아버지 구안와사 완치 한 달 후기

약, 운동, 얼굴 상태, 병원정보

 

구안와사 전문병원

아버지께서 직장 동료에게 추천받아 치료를 받으셨던 곳은 수서역 현대벤처빌 이승우 한의원입니다. 수서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현대벤처빌 건물이 있는데요. 이 빌딩 3층으로 기억합니다. 2층이었는지 3층이었는지 헷갈리는데 위치를 검색해 보시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승우한의원_진료정보
한의원 진료과목

 

사진에 보이는 대로 신경과 인증을 받은 병원입니다. 구안와사 전문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검색을 해도 잘 안 나오고요.

 

병원 방문 횟수

병원 방문은 한 2회 정도 하셨습니다. 방문하실 때마다 침 맞으셨고요. 약도 드셨습니다. 1주일 만에 나으셔서 방문 횟수가 적은데요, 그만큼 치료를 잘해 주신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하죠… 참고로 저번 포스팅에 언급하였던 대만에 계시다가 구안와사에 걸려 입국하신 분은, 아직 완전히 돌아오지 않았답니다.

 

다시 외칩니다. 구안와사는 초동조치가 생명! 증상을 느끼자마자 바로 병원으로 뛰어갈 것!!

 

 

완치 후 아버지는 따로 약을 드시고 계시지는 않습니다. 보약을 한 첩 지어드리려고 했는데 거절-_- 하시더라고요. 쓸데없는데 돈 쓰지 말라면서요. 건강을 챙기는데 쓸데없는 돈이 어디 있느냐며 설득해도 말을 듣지를 않으십니다. 여하튼 보약은 거절하셨지만 음식은 드시더라고요 ㅋ

원기 회복에 좋은 음식, 특히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음식을 사드리고 있습니다.

 

구안와사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이게 얼굴 근육이 경색되는 질환이 맞긴 하는데, 근본적으로는 뇌에서 연결되는 근육을 움직이는 신경에 문제가 생긴 것이라서요. 음식을 찾을 때 뇌신경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가 신경에 좋다고 합니다. 딱 저희 아버지가 안 좋아하시는 거군요. 과일 자체를 잘 안 드시거든요. 그냥 가져다 두면 안 드실세 뻔하니, 식 후 몇 알을 챙 거드 리거나 스무디로 만들어서 먹여드리고(?) 있습니다.

 

등 푸른 생선

오 이건 아버지께서 좋아하십니다. 특히 꽁치요. 고등어, 꽁치, 청어, 전갱이가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입니다. 이 생선들이 보유한 DHA나 아미노산 같은 생선 기름은 뇌신경뿐만 아니라 다른 신체에도 좋으니 자주 챙겨 먹는 게 좋겠습니다.

 

견과류

아버지 견과류 좋아하십니다. 특히 호두랑 밤이요. 그냥 생으로 먹기도 하고 질리면 샐러드에 뿌려 먹는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다양하게 먹고 있어요.

 

된장찌개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음식 종류는 뭐가 있나 살펴봤더니 딱 음식이라기보다는 재료들이 많이 뜨더라고요. 고추, 마늘, 양파, 누룩 콩, 생강, 토마토… 그러다 깨달았습니다. 된장찌개 재료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요. 된장찌개에 누룩 콩(된장), 양파, 마늘이 들어가죠. 된장찌개 끓여서 식사하고 후식으로 토마토를 먹으면 되겠네요!

 

구안와사에 좋은 운동

사실 모든 운동이 하고 나면 땀이 나고 혈류량이 증가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고 몸도 따뜻해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버지는 취미가 농사이시라 주말마다 노동을 하시는데요. 처음에는 운동하신다고 생각했는데 가만히 보니  이걸 운동인지 막일인지 헷갈리긴 합니다.

 

60대 중반인 연령대를 고려해 보면 빨리 걷기, 등산, 수영이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인 것 같아요. 아버지께는 등산이 좀 맞는 것 같네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병원 가시고 음식도 잘 드셔서 구안와사 걸리신 분들 빨리 나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버지의 구안와사 완치 후기

저희 아버지께서 구안와사에 걸리셨다가 완치되었던 후기를 쓰려합니다. 지금은 이렇게 글로 쓰면서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처음 발견했을 때는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동일한 질환으로 고

starchi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