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돔황챠~! 돔황챠 뜻과 반대말

by The east 2022. 1. 17.

최근 유튜브를 보다가 중간에 갑자기 돔황챠라는 단어를 들었습니다. 갑자기 생소한 단어가 나오자 당황스러웠는데요. 곧 무슨 뜻인지 궁금해 돔황챠가 무슨 말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돔황챠의 의미

돔황챠는 바로도망쳐라는 의미입니다. 더 정확하게는 도망쳐를 세게(?) 발음한 것입니다.

 

도망쳐를 말할 때 입을 크게 벌리고 과장해서 발음해 보세요. 그러면도망챠!’ ‘돔황차!’ 비슷하게 들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돔황챠 유래

돔황챠는 코인 판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코인 투자를 하던 사람들이 코인이 크게 폭락해 손해를 보면 돔황챠(도망쳐) 라고 하던 것이 퍼진 것입니다.

 

즉 원래는 투자를 포기하다, 손정하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었네요.

 

돔황챠 반대말

그럼 도망치다라는 뜻의 돔황챠를 반대말은 무엇이 있을 까요? 계속 가자는 뜻이 겠죠?

 

코인이 흥할 때 계속 가자, 유지하자 라는 의미의가즈아가 돔황챠의 반대말이 되겠습니다.

 

돔황챠 사용 예시

돔황챠는 여러 블로그나 유튜브 등의 소셜 커뮤니티 매체에서 좋지 않은 상황에 처했을 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돔황챠가-제목에-쓰인-유튜브-영상
돔황챠 예시
돔황챠를-제목에-쓴-유튜버
돔황챠 예시

  

진상 고객? 돔황챠!’ ‘권태기, 사춘기, 갱년기 돔황챠!’ 등 부정적이고 싫은 상황에서 벗어나자 는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혹은 그냥돔황챠!’ 만 써도 어느 정도 의미가 통합니다.

 

이렇게 돔황챠의 뜻과 유래, 사용 예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에 되셨나요? 요즘 신조어가 많아 알아보는 재미가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