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겨울 한라산 날씨 확인하는 법, 겨울산 날씨 한꺼번에 보기

by The east 2021. 12. 17.

설원에-눈이쌓인-나무
겨울나무

겨울 한라산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에서 한꺼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는 한라산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유명한 산의 날씨가 모두 표시되어 있어, 등산하고 싶은 산의 날씨와 기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겨울 한라산 날씨 확인하는 법, 겨울산 날씨 한꺼번에 보기

 

1.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 접속

https://www.weather.go.kr/w/theme/mountain-weather.do?groupId=184

 

2. 제주도 클릭

 

기상청-날씨사이트의-제주특별자치도-탭-클릭
한라산

 

링크를 누르신 후 '제주도'탭을 누르면 바로 한라산 위치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등반할 산은 한라산 하나밖에 없어 빨간 점 하나만 찍혀 있네요.

 

3. 날씨와 기온 확인

 

오늘,내일,모레,글피-한라산의-기온
한라산 날씨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한라산의 오늘, 내일, 모레, 글피까지의 날씨와 기온을 볼 수 있습니다. 체감온도와 강수량, 적설양, 강수확률(비 올 확률), 바람 세기와 습도까지 확인할 수 있네요.

 

요즈음은 아무래도 눈 오기는 조금 따뜻해서 비가 많이 오는 모양입니다. 지금 시기에 한라산을 등반하시려면 우비는 필히 챙겨야 겠습니다.

 

 

4. 다른 지역 산 날씨 확인법

다른 지역의 산에 가고싶은데, 날씨가 어떨지 확인 해 볼까요? 예를 들어 강원도의 설악산을 간다고 칩시다. '강원도'탭을 클릭하면 강원도에 있는 산들이 지도에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누리-사이트의-강원도탭의-설악산-클릭
강원도 설악산

 

오대산을 보고 싶으면 오대산을, 태백산을 보고 싶으면 태백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산을 선택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마찬가지로 기온과 날씨, 강수량, 바람세기와 습도 등 자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의-날씨정보
설악산 날씨

 

한라산이 더 남쪽에 있어 따뜻할 줄 알았는데. 강원도의 설악산이 약 10도 정도나 더 따뜻하네요? 아마 산의 높이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높은 산일 수록 추우니까요.

 

 

도움이 되셨나요? 겨울산 좋아하시는 분들 보온에만 신경쓰지 마시고, 꼭 날씨도 필히 확인하셔서 장비를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너무 눈이 많이 오거나 비가 많이 오는 날씨는 피하시고 안전한 산행 하시기 바랍니다.

 

겨울 한라산 산행 준비물과 주의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