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백과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와 비용, 오래 쓰는 법

by The east 2022. 8. 26.

아이폰-후면-모습
아이폰

아이폰 배터리는 쓸 수록 수명이 줄어듭니다. 처음에는 100%로 채웠을 때 10시간 사용이 가능했다면 시간이 가면서 100%로 풀로 채워도 8시간, 6시간 밖에 못 쓰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따라서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면 배터리 성능을 체크해 아이폰 배터리를 새걸로 갈아줍니다. 그렇다면 언제 이 배터리를 갈아야 할지 알아봅시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와 비용, 오래 쓰는 법

교체비용, 배터리 잔량, 성능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방법

배터리가 얼마나 빨리 닳는지 체감하려면, 배터리에 잔량이 표시되는 것이 좋습니다. %가 남았는지 숫자로 확인하면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으니까요.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법은,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잔량 표시(%) 활성화 입니다. 설정에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법

이제 내 배터리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확인해 봅시다.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 성능 최대치 확인

 

사진

 

성능 최대치가 100에 가까울 수록 좋은 겁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떨어지는데 그러면 동일한 충전 시간을 들여도 배터리가 더 빨리 닳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방법

아이폰 배터리는 애플케어에 가입했다면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체하지 않았다면 79,200원의 교체 비용이 듭니다.

 

정식 수리센터가 아닌 사설 수리센터에서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사설 수리센터에서는 4만원의 비용이 드는데요. 저렴한 대신 아이폰을 되파는 것이 불가능 해 질 수도 있습니다. 사설업체도 이를 알기 때문에 교체 후 원래의 오리지널 배터리를 돌려줍니다. 그러면서 되팔때를 대비해 꼭 가지고 있으라고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배터리 성능 최대치가 80% 이하로 떨어지면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버티면 70%까지는 그럭 저럭 쓸 만 하지만 아이폰의 전반적인 기능도 많이 떨어지니 85% 이하로 떨어졌다면 교체합시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아이폰 전력을 소모하는 몇몇 기능을 차단하거나 제한함으로써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 몇가지 팁도 있으니 아래를 끝까지 읽어주세요.

 

 1) 배터리 완전 방전 금지

항상 80%정도의 충전 상태를 유지하며, 아이폰 배터리가 0%가 되어 기기가 꺼지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만약 아이폰을 오랫동안 서랍에 보관해야 한다면 50%정도 충전시키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앱 백그라운드 작업 제한

앱이 비사용 중에도 활성화하는 백그라운드 활동을 제한해 놓으면 배터리 수명이 길어집니다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 버튼 비활성화

 

 3) 사용하지 않는 어플 지우기

기기에 다운받아 놓은 채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지웁시다.

 

 

 4) 와이파이 사용하기

LTE 연결보다 와이파이 연결이 전력 소모가 덜합니다.

 

 5) 바탕화면 밝기 조절

바탕화면 밝기를 중간으로 하거나, 자동 조절 모드로 해놓읍시다

 

 6) 저전력 모드 

설정 -> 배터리 -> 저전력 모드 버튼 활성화

 

그러면 아이폰에 사용되는 전력량을 줄일 수 있어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7) 네트워크 신호가 약한 지역에서는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

산간 오지 등 네트워크가 잘 안 잡히는 곳으로 가면, 아이폰은 신호를 잡기 위해 더 강한 전파를 내보냅니다. 이 과정에서 배터리 소모가 극심해지는데요

 

이렇게 배터리를 많이 써도 네트워크는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럴 바에야 아예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서 잠시 전파를 꺼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8) 푸시 할림 해제

앱 별로 푸시 알림이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 역시 배터리 사용을 가속시켜 수명을 줄게 만듭니다. 설정의 해당 어플에 들어가서 알림을 끕시다.

 

이렇게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와 비용, 오래 쓰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댓글